유심 인식 안됨(USIM카드)일 때 해결하는 3가지 방법
유심 인식 안됨.
유심인식은 되는데 작동을 안하는 경우, 휴대전화에서 음성이 허용되지 않음이거나, 유심 인식은 되는데 데이터가 가용되지 않는 경우, 이런 유심칩인식이 안되는 상황에 대해서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사용자 인증을 목적으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유심칩(USIM)이다. 감자기 유심칩 인식이 안됨 증상이 발생하면 황당하고 당황스럽다. 그러나 스마프폰 사용에 문제가 나타난다는 점은 너무나 큰 불편함을 줍니다.
스마트폰 유침십 인식 문제가 발생하면 인터넷과 전화통화, 메시지 송수신까지 기본적인 기능도 마비됩니다. 기본적인 기능 외 모든 앱이나 어플은 데이터를 필요로 해서 거의 작동불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심칩이 인식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
평소에 작동을 잘하던 유심칩이 왜 인식 안됨 증상이 발생하게 되고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급제폰 유심등록이나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인 경우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다가 안되는 경우는 급하지 않다면 가까운 핸드폰 판매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유심침 해결 방법, 나밍
유심칩 인식이 안되는 경우 제일 먼저 할 것은 스마트폰 전원을 껐다켜보는 겁니다. 기기 오작동이나 앱 충돌로 일시적으로 유심칩 인식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전원을 끈 후 잠시 후 켜서 재부팅을 해도 유심칩 인식에 문제가 계속지속된다면 나밍 작업을 통해서 유심을 다시 등록해봐야 합니다. 나밍(Naming)은 가입 통신사에 스마트폰과 유심칩을 등록시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절차입니다.
쉽게 핸드폰, 유심칩, 전화번호를 하나로 묶어주는 작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새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처음 통신사에 인증을 받기 위해서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특정번호를 입력하는 데 이게 유심등록을 하는 나밍입니다.
유심칩 인식이 되지않는 경우, 나밍에 문제가 생긴 걸 수 있어, 다시 한번 더 등록절차를 해보는게 좋습니다.
나밍을 하는 방법은 스마트폰 전원을 완전히 끈 상태로 유심을 빼고 다시 넣습니다. 유심을 넣었으면 전원을 켜서 통화버튼을 누르고 키패드로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각 통신사마다 나밍을 하기 위해서 입력하는 번호가 다릅니다.
- SKT : #758353266#646#
- KT : *147359*682*
- LGU+ : ##10306#
SKT로 위에 번호를 입력하면 '유심을 다운로드할까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이때 확인을 눌러서 설치 후 재부팅이 될 때까지 기다려주면 유심등록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는 유심등록을 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 유심을 빼고 다시 넣은 후 2~3회 전원을 껐다켜주면 자동으로 유심이 등록되는데 만약 작동되지 않으면 위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LGU+는 ##10306# 번호를 입력하면 NUMBER 문구나 뜨는데 본인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재부팅이 진행되고 유심등록이 완료됩니다.
접촉불량인 경우
유심칩(USIM)이 인식되지 않는 많은 이유는 유심칩(USIM)과 슬롯 사이의 접촉 불량 때문입니다. 접촉불량은 일반적으로 먼지 등의 이물질이 유입되어 발생하지만, 유심칩(USIM)의 IC 부분을 손으로 만지거나 외력에 부딪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유심칩(USIM)이 소켓에 잘 닿지 않는 것으로 의심되면 소켓에서 유심칩(USIM)을 빼내고 소켓의 먼지를 입으로 불어내거나 안경닦이 등으로 IC에 남아 있는 지문을 조심스럽게 닦아냅니다. 유심칩(USIM), 소켓 및 접점이 확인되면 유심칩(USIM)을 다시 삽입하고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유심칩이 불량인 경우
종종 간단한 유심칩(USIM)이 인식되지 않는 문제는 스마트 폰을 다시 시작하거나 이름을 지정하거나 잘못된 연락처를 확인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시적으로 해결된 후에도 식별 불량 증상이 지속되거나 해결되지 않으면 SIM 칩에 결함이 있거나 장치가 오작동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스스로 해결할 수 없으며 반드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통신사와 지점마다 차이가 있지만 서비스센터의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일반적으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유심칩(USIM)의 고장 외에도 SIM 카드 홀더가 파손되는 상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은 서비스 기사가 해주지만, 유심칩(USIM)이 틀리면 대리점이나 서비스 센터에 가서 새로 구입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유심칩(USIM)의 인식안됨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내용이 유식하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팬이 되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