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대방 카톡 차단 확인 방법 3가지

러브보감 발행일 : 2023-04-26

상대방이 카카오톡(카톡) 차단을 했는지 확인 방법이 있을까요? 카카오톡 차단을 할 때 프사 프로필 비공개, 송금 테스트를 직접해보면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카톡 차단 송금은 가능한지 메시지는 제대로 전송되는지도 알아보고 상대방이 차단을 했는지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상대방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는 프로필 사진이 비공개되거나 송금, 채팅방 초대가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상대방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친구 탭에서 차단을 하려는 상대방의 프사, 이름에 손을 대고 있으면 차단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카카오톡 차단에는 메시지 차단과 메시지 차단과 프로필 비공개를 하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메시지 차단만 한 경우는 차단한 상대방에게 말을 걸어도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아무리 많아 보내더라도 읽지 못하기 때문에 '1' 표시가 사라지지 않는데요. 프로필 사진은 비공개 차단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변경을 할 때마다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메시지차단과 프로필 비공개까지 하는 경우 나를 차단한 사람의 프로필 사진은 기본 이미지로 보이게 됩니다.

 

 

차단 변경 및 해지 방법

차단을 하더라도 내 프로필 사진이 노출되는 게 싫거나 아니면 프로필 사진으로 살 잘고 있는 모습을 자랑하고 싶은데 차단 설정을 잘못한 경우는 카카오톡 친구탭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 눌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톱니 버튼을 누른 후 친구관리를 누르고 '차단친구 관리'를 눌러서 차단된 친구 목록에서 변경을 원하는 사용자를 선택한 후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차단 해제'를 눌러서 변경하면 됩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먼저 상대방에 프사가 일반 이미지로 되어있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상대방을 같이 알고 지내는 지인한테 프사를 확인해보는 방법이나 번호를 알고 있다면 가족 중 폰을 빌려서 번호를 저장해서 프사를 확인해볼 수 있겟네요.

 

또는 프사를 눌렀을 때 송금버튼, 카카오스토리 버튼이 사라졌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중 송금을 하고 3일 이내 받지 않아서 자동 환불이 되는 경우는 차단이 되었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오픈채팅방을 만들어서 상대방을 초대하는 건데요. 이 때 오픈채팅방을 만들어서 확인하는 건 의심하는 거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핑계를 하나 만들어두고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대화상대를 초대한 후 오픈채팅방에 초대하려고 하는 경우 본인을 포함한 3명이 필요한데요. 나, 차단 확인이 필요한 사람, 제 3자를 초대한 후 카톡을 보내게 되면 나를 차단한 사람은 초대가 되지 않습니다.

 

 

카톡차단확인방법 요약정리

1. 프사(일반이미지), 송금버튼, 카카오스토리 버튼 확인한다.
2.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을 제3자를 통해서 확인
3. 오픈채팅방으로 본인, 상대방, 제3자를 초대해서 확인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인데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과 카톡 차단 프사, 카톡차단 프로필 비공개 상태, 카톡 차단 시 송금 가능 여부까지 확인해봤습니다.

 

차단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 자체가 슬픈 일인데요. 모든 인간관계가 다 좋을 순 없기 때문에 차단을 한 사람 굳이 붙잡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내 주변에 정말 나를 위하고 생각해주는 그런 사람과 관계를 소중하게 이어가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