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무료 다운로드 버전 사용방법

러브보감 발행일 : 2023-02-26

엑셀 무료 다운로드 버전을 이용한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S(마이크로소프트)사가 개발한 엑셀은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Office Excel을 무료로 사용하는 게 어렵다면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스프레드시트,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공하는 한컴오피스의 한셀을 이용하면 됩니다.

 

MS Office(오피스) 정품을 구입하는 게 가장 깔끔하지만 너무 비싸고, 최근에는 Office 365를 이용하려면 월 8,900원을 내고 구독해야 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부담스러운데요.

 

가격이 너무 저렴하거나 평생이용권을 이메일 인증이나 시리얼 넘버를 직접 등록해준다고 하는 경우는 정품이 아닌 크랙을 이용한 수법이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 상세페이지에 온라인 판매인증점 마크가 없을 때도 주의하세요.

 

정품가격은 10만원 후반대로 가격이 절대로 저렴하지 않다는 점 기억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는 엑셀 무료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엑셀 무료 다운로드 버전 사용방법

  1. MS 무료 오피스
  2. 구글 스프레드 시트
  3.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한셀
  4. 리브레 오피스
  5. 폴라리스 오피스
  6. 네이버 오피스

 

MS오피스 무료 엑셀 다운로드

반응형

 

MS사에서 Office 365 Education 버전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교육기관에 종사하는 교수, 학생이라면 오피스 프로그램을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이지만 각국의 언어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어 버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엑셀 버전은 엑셀 2010, 엑셀 2019, 엑셀 2020이 있는데요. 무료 서비스되고 있는 버전은 Offie365입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학교에서 제공받은 이메일로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대학교를 다니는 재학생이 학교에서 제공받은 학교계정을 이용해서 가입하면 무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clickbrogram.tistory.com/16

 

MS Office 엑셀 무료 버전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MS Office 엑셀(Excel) 무료 버전 다운로드 링크로 바로가기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무료버전 엑셀 다운로드가 필요하시다면 공식 사이트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s://www.microsoft.com/ko-KR/education/produc

clickbrogram.com

※ 정식적으로 MS사를 통해서 무료사용이 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에 교사이거나 학생이라면 권장하고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

반응형

 

구글 계정만 있다면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는데요. 크롬을 이용해서 구글 계정 가입 후 로그인을 하고 검색창에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입력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는 합법적으로 이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본인이 작성한 문서뿐만 아니라 학교, 회사를 통해서 받은 파일도 실행해서 열 수 있습니다.

 

즉, MS사의 엑셀(.XLS)과 호환이 되며 무료로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엑셀에서 사용가능한 기능도 대부분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작업은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쓸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한셀

반응형

 

한글과 컴퓨터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한컴오피스 한셀은 엑셀과 호환가능하게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한셀은 Office 365나 구글 스프레드 시트처럼 웹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일단 한컴오피스 계정을 만든 다음 로그인하면 엑셀처럼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히려 스프레드시트보다 더 많은 기능을 구현해놓았기 때문에 이용하시면 훨씬 더 편리하실 겁니다. 아쉬운 점은 저장공간 2GB까지 쓸 수 있다는 건데요. 엑셀 문서가 가볍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한컴독스 바로가기

 

 

 

리브레 오피스

엑셀과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인데요.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접속하면 정식 라이센스를 무료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로 접속해 한글판 다운로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리브레라는 단어의 의미가 자유로운이라는 뜻인데 자유롭게 사용가능한 오피스 프로그램을 지양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단,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속도가 조금 느리다는 점은 감안하시면 좋겠네요.

 

 

폴라리스(Polaris)

스마트폰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 한글파일(.hwp), 파워포인트, 엑셀 뷰어로 흔히 알고 계시는 앱인데요. VIEWER(뷰어) 앱만 서비스하는 게 아리나 웹시트라는 엑셀 대용 프로그램, 웹슬라이드(파워포인트) 호환 가능한 프로그램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가지고 만들어진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거의 동일한데요. 개인이 사용할 경우 무료 이용이 가능하지만 기업의 경우 유료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또 무료 버전을 이용할 시 광고가 자주 나타나기 때문에 깔끔하게 이용이 어렵습니다.

 

광고가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저렴한 유료 결제를 권장하고 싶습니다.

 

 

네이버 오피스

네이버에서도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오피스폼은 많이 사용해보셨을 건데요. 네이버 오피스에서 폼 말고도 워드, 슬라이드, 셀이라는 웹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는 베테랑 직장인은 네이버 오피스를 외부에서 급할 때 사용하는데요.

 

당연히 네이버 아이디가 없는 사람이 없는 국민 포털사이트이기 때문에 쉽게 로그인을 해서 이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네이버에서 제작한 서식이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서식을 곧바로 찾아서 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주의사항

혹시라도 본 글을 통해서 오피스 무료프로그램 크랙 파일을 찾으려고 하신다면 권장하지 않습니다. MS사에서는 불법 사용에 대해서 강력하게 제재하고 있으며 특히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면 운이 나쁘다면 불법 사용자로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군더나 이런 불법 파일에는 멀웨이, 트로이목마와 같은 악성 바이러스가 무조건 심어져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