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냉 분비물 냄새 원인

러브보감 발행일 : 2023-01-07

여성의 질에서 비정상적으로 냉이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박테리아, 효모, 다른 세균 침입으로부터 생식기나 요로 점막에서 염증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주로 몇 가지 유형의 감염으로 유발하게 되는데요. 다양 감영에 의해서 분비되는 냉은 묽거나 점성이 생기고 투명, 불투명한 흰색, 노란색, 피가 섞인 색으로 농도와 색이 다양합니다.

 

감염이 발생한 상황이라도 냉의 양이 눈에 띄게 많이 분비되거나 눈치채지 못 할 만큼 소량 배출되기도 하는데요. 감염원인에 따라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냄새가 날 수도 있고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자냉 분비물 냄새 원인

여성의 질은 조직의 윤활을 목적으로 수분생산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인없이 냉이 분비되기도 하는데 질 조직을 보호하기 위해서 자연적으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감염의 의한 문제라고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평소와 다르게 분비물이 많이 나오거나 색과 냄새가 달라지고 다른 건강에 이상 증상으로 동시에 나타났다면 한번쯤은 의심해 봐야합니다. 비상적으로 냉이 많이 분비된다고 성병에 감염되었다고 단정 지을 순 없습니다. 성병 바이러스가 아닌 다양한 원인으로 생식기 감염을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냉이 많이 나오는 이유를 알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병원에 방문해서 검사를 받는 겁니다. 너무 상태가 안좋거나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감염 원인을 확인해야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성병 의심

여성의 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성병은 클라미다아와 임질이라고 합니다. 두가지 성병은 여성에서 흔하기 때문에 성관계 후 분비물이 증가하거나 색을 띄고 냄새가 난다면 바로 검사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클라마디아와 임질은 합병증 형태로 감염된 여성에게 심각한 건강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불임이나 자궁외임신, 골반염증설징환의 합병증으로 확대될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 증상이 나타난 경우 무시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증상이 나타나 감염 사실을 알았다면 다행이지만 증상이 발견되지않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만약 성관계를 주기적으로 갖는다면 증상이 발견되지 않더라도 분기마다 검사를 하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클라디마다와 임질이라는 성병에 걸리더라도 항생제로 간단히 치료가 되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외 원인

트리코모나스증: 성병의 일종이며 원충 기생충 감염으로 나타납니다. 감염이 되면 냉분비물에서 아주 불쾌한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세균감염: 질 내부에서 박테리아가 급증하게 되면 건강한 세균총 균형이 깨지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세균감염이 되면 분비물에서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효모감염(칸디다질염): 곰팡이 종류로 건강한 질 내부가 자연스럽게 효모와 박테리아가 균형을 이루고 있지만 둘 사이의 균형이 깨지면서 질 효모간염인 칸디다 질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비정상적인 냉 분비와 가려움증, 구토까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여자 냉 분비물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냉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다양하고 알기 어렵기 때문에 감염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로 내원해 검사를 받아 올바른 치료법을 의사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