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표피 피지 낭종에 대해서 알아보자

러브보감 발행일 : 2023-02-09

피부 낭종은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액체로 채워진 덩어리이다. 흔하고 무해하며 치료하지 않고 사라질 수 있습니다. 혹이 낭종인지 치료가 필요한 다른 물건인지 구별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혹이 있는 경우에는 GP를 통해 진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낭종은 때때로 종기나 피부 농양과 혼동된다. 종기와 농양은 세균 감염으로 인한 고통스러운 고름 덩어리이다.낭종은 종기나 농양이 될 수 있다.

 

 

낭종이 어떻게 생겼는지

피부 낭종은 둥근 돔 모양의 덩어리이다.노란색이나 흰색이고, 종종 고름을 짜낼 수 있는 작고 어두운 플러그가 있습니다. 낭종은 완두콩보다 작은 크기에서 지름 몇 센티미터까지 다양합니다.그들은 천천히 자란다. 피부낭종은 보통 아프지 않지만 감염되면 연하고 아프고 빨갛게 될 수 있다. 낭종에서 고름 냄새가 나는 것도 감염의 또 다른 증상이다.

 

 

피부낭종 종류

표피 낭종은 얼굴, 목, 가슴, 어깨 또는 생식기 주변의 피부에서 흔히 발견됩니다. 그것들은 젊은이들과 중년 성인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특히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흔하다.그들은 보통 집안 내력이 아니다. 모낭 주위에 형성되는 낭종은 필라낭종이라고 알려져 있다.그것들은 종종 두피에서 발견됩니다.

 

담낭종은 주로 여성인 중년 성인에게 영향을 미친다.표피성 낭종과는 달리, 그들은 가족 단위로 움직인다. 눈꺼풀에 생기는 낭종을 찰라지온 또는 마이보미안 낭종이라고 합니다.

 

 

낭종은 왜 생기는가?

피부의 최상층에 있는 세포들 중 일부는 피부에 힘과 유연성을 주는 단백질인 케라틴을 생성한다. 보통, 이 세포들은 죽어가기 시작하면서 피부 표면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떨어질 수 있다. 하지만 세포는 때때로 피부 깊숙이 들어가 증식하면서 주머니를 형성한다.

 

그들은 두꺼운 노란색 페이스트를 형성하는 주머니의 중앙으로 케라틴을 분비한다.이게 터지면 낭종에서 배어나올 수 있어요 누구나 피부 낭종이 생길 수 있지만, 사춘기를 겪었거나 여드름의 병력이 있거나 피부를 다쳤다면 더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피부 낭종은 전염되지 않는다.

 

 

피부 낭종이 생겼을 때 할 수 있는 일

낭종은 보통 무해하다.문제가 없는 작은 낭종은 방치할 수 있다. 따뜻한 플란넬을 피부에 대고 있으면 낭종이 치유되고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낭종을 터뜨리고 싶은 유혹에 빠지지 마세요.감염되면 감염이 확산될 위험이 있고, 주머니를 피부 밑에 두면 다시 자랄 수 있습니다.

 

 

GP에서 피부낭종 치료

낭종이 감염되었다고 생각되면 주치의에게 가보세요.항생제 복용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비록 몇몇 GP 수술들은 작은 수술 시설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은 낭종을 제거하지 않는다.전문의에게 진료를 의뢰하거나 개인 치료비를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낭종을 제거하는 동안 국소 마취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마비시킨다.피부에 작은 상처를 내고 낭종을 짜냅니다. 이 시술은 흉터를 남길 것이다.낭종은 특히 두피나 음낭에서 제거되었다면 다시 자랄 수도 있다.

 

표피낭종 사례 확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