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에어팟(AirPods) 찾기 위치 추적 10초면 찾는 방법

러브보감 2022. 1. 18. 16:01

에어팟(AirPods) 찾기 위치 추적 10초면 찾는 방법
에어팟(AirPods) 찾기 위치 추적 10초면 찾는 방법

잃어버리고 분실한 에어팟을 찾을 수 있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지만 애플에서 제공하는 에어팟 위치추적을 이용하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애플은 나의 아이폰 찾기 앱 안에 나의 에어팟 찾기를 넣어 에어팟을 페어링하면, 아이폰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 앱이 자동으로 에어팟 위치를 추적합니다.

 

이 기능은 에아팟 위치추적으로 에어팟을 사용한 마지막 위치를 찾아주는게 목적입니다. 집에서 잃어버린 경우는 집이 엄청 넓지않은 이상 비슷한 위치에 나타납니다.

 

아이폰(iPhone) 찾기, 위치추적하는 방법

AirPods(에어팟)을 찾는 방법은 나의 아이폰 찾기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아이팟 터치(iPod tuoch), 맥(Mac)에서 나의 찾기 설정하기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나의 찾기 기능을 미리 설정해 두면 페어링 된 다른 아이패드, 애플워치(Apple Watch), 에어태그(AirTag)가 부착된 개인 물품을 비롯한 기기나 물품을 분실해도 찾을 수 있습니다.

  1. 먼저 설정 앱을 실행해 들어갑니다.
  2. 본인의 이름을 탭한 후 '나의 찾기'를 탭합니다.
  3. 친구와 가족이 내 위치를 알도록 하려면 '나의 위치 공유'를 켜줍니다.
  4. 나의 기기 찾기 탭을 한 후 나의 기기 찾기를 켜면 됩니다.
  5. 오프라인 상태일 때 기기를 볼려면 나의 찾기 네트워크를 켜야 합니다.
  6.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기기 위치가 Apple에 전송되도록 하기 위해서 '마지막 위치 보내기'를 켜야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잃어버린 기기를 지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찾으려면 '위치 서비스'가 켜져있어야 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 해 위치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위치서비스를 켜서 활성화 시켜줍니다. 이렇게 나의 폰을 분실했을 때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켜놓으면 배터리가 기존보다 더 빠르게 떨어지게 되는 점은 참고하세요.

에어팟 찾기하는 방법

에어팟은 찾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아이폰은 네트워크를 이용해 찾는다면 에어팟은 블루투스를 이용해 찾는 방식입니다. 에어팟에서 iPhone 찾기를 찾아서 실행합니다.

iPhone 찾기 어플은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있습니다. 혹시 어플을 삭제하셔서 없다면 App Store(앱스토어)에서 검색한 후 다운받고 설치하면 됩니다.

 

실행하셨다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Apple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만약 아이디와 비밀번호을 잊은 경우에는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어버렸습니까?' 를 클릭해 아이디를 다시 찾으시면 됩니다.

 

로그인까지 모두 완료하셨다면 현재 아이폰에 연결된 기기 목록이 표시됩니다. 상태 확인을 해서 각 기기 왼쪽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표시입니다.

기기 상태 확인은 파란색, 녹색, 회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표식은 현재사용하고 있는 기기를 나타냅니다. 녹색으로 활성화 된 상태는 현재 제품이 온라인 상태라는 뜻입니다.

 

상태표시가 녹색인 상태에서 잃어버린 제품을 클릭해 사운드를 재생하거나 경로를 확인하면 에어팟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회색으로 되어있다면 배터리가 다 되었거나 케이스에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블루투스 범위를 벗어나있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된 경우는 에어팟을 마지막으로 사용한 위치, 장소를 볼 수 있습니다. 초록색이 계속 활성된 상태라면 아직 내 주변에 있다는 뜻입니다.

 

에어팟 찾기 주의사항

회색 점이라고 에어팟을 완전 잃어버린게 아닙니다. iPhone 찾기 앱은 15초 가량 다시 재실행해보면 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신호로 찾기 때문에 장애물로 방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팟을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사용하기 때문에 최대 10m 범위를 벗어나게 되면 온라인 연결과 사운드 재생이 끊어집니다. 또 에어팟 케이스가 닫혀있는 상태에서 찾기 기능이 실행 되지 않습니다.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은 상태로 잃어버리게 되면 다시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은 누가 찾아주지 않는 이상 매우 희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녹색점은 에어팟이 온라인 상태로 연결 된 상태면서 주변이 있다는 뜻입니다. 에어팟을 탭하고 화면에서 영상, 음악 볼륨을 최대로 올리면 소리를 따라가면 에어팟을 찾을 수 있습니다.

 

AirPods 분실 재구매 할인

에어팟을 분실하면 재구매가 가능합니다, 한쪽을 잃어버린 경우나 충전케이스를 분실한 경우 교체품을 구입하는게 가능하며 교체품을 새 제품이라고 합니다.

 

분실 시 교체비용은 재품을 새로 구입하는 것과 다를 게 없습니다. 당근마켓이나 중고 거래 사이트를 이용해서 에어팟을 분실한 곳을 서로 교환하거나 구매하는 방법이 훨씬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