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니어그램 테스트

러브보감 발행일 : 2022-08-25

에니어그램은 사람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이론입니다. 에니어그램은 아홉 가지로 이뤄진 인간 성격 유형과 유형들의 연관성을 표시한 기하학적 도형입니다. 여러 고대 전통의 영적 지혜에 그 뿌리를 두고 있으며 현대 심리학이 이것을 발달시켰다고 합니다.

빠른 에니어그램 유형 찾기 테스트

지시사항 이 테스트에서 정확한 결과를 얻으려면 몇 가지 지시 사항을 따라야 한다.

  • 다음에 나오는 두 그룹의 진술에서 평소 당신의 태도와 행동을 가장 잘 반영한다고 여겨지는 진술을 하나씩 골라라.
  • 당신이 선택한 진술 안에 있는 모든 말과 문장에 완전히 동의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 진술의 전반적인 경향과 '철학'은 동의해야 한다. 내용 중에 일부분은 동의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한 마디의 말이나 구절때문에 그 진술을 선택하는 것을 거부하지 말라. 그 진술의 전체적인 내용에 유의하라.
  • 당신의 선택을 지나치게 많이 분석하지 마라. 100% 동의할 수 없어도 당신의 직관이 옳다고 판단내리는 것을 선택하라. 부분적인 요소보다는 그 진술의 전체적인 주제와 느낌이 더 중요하다. 직관을 따라라.

 

 

대한민국에서 유행하는 MBTI, DISC 성격행동유형 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유튜브, 지상파, 케이블을 통해서 셀럽, 인플루언서, 연예인이 MBTI, DISC 관련 콘텐츠를 다루면서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테스트인데요.

 

MBTI, DISC는 궁합, 사주, 형액형처럼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정확도는 높지만 테스트 결과를 꼭 단정짓고 나와 남을 비교하지 않고 참고만 하면 좋습니다. 모든 테스트는 결과와 좋은 내용, 장점은 본인이 더 개발하고 극대화시키고 단점은 개선하고 조심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테스트를 진행해보고 재미있다면 아래 공유버튼을 통해서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