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SC 행동유형테스트

러브보감 발행일 : 2022-08-25

DISC 행동유형테스트 MBIT가 성격유형을 진단했다면, DISC는 여러분의 행동 유형을 진단합니다. 행동유형이란 일상생활 속 아주 편안한 상태에서 본인 나름대로 독특한 동기요인에 의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일정한 방식을 지닌 경향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DISC 행동유형테스트

총 28개 문항으로 구성되어있고 소요 시간은 10분 내외입니다. 각 문항의 4가지 단어 중 본인과 가장 가까운 단어 중 적합한 것과 부적합한 것을 각각 고르면 됩니다. 선택지에 대한 생각을 짧고 빠르게 선택할 수록 정확도가 높아집니다.

 

대한민국에서 유행하는 MBTI, DISC 성격행동유형 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유튜브, 지상파, 케이블을 통해서 셀럽, 인플루언서, 연예인이 MBTI, DISC 관련 콘텐츠를 다루면서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테스트인데요.

 

MBTI, DISC는 궁합, 사주, 형액형처럼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정확도는 높지만 테스트 결과를 꼭 단정짓고 나와 남을 비교하지 않고 참고만 하면 좋습니다. 모든 테스트는 결과와 좋은 내용, 장점은 본인이 더 개발하고 극대화시키고 단점은 개선하고 조심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테스트를 진행해보고 재미있다면 아래 공유버튼을 통해서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댓글